가평은 수도권 여행지로 가깝고 캠핑장, 펜션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과 스위스테마파크의 외국풍의 건축물을 구경하며, 여름에는 용추계곡으로 시원하게 물놀이를 하며,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 그중 제일 인기 있는 축제로 매년 10월경에 열리는 자라섬 페스티벌이 있는 가평을 소개합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의 정원으로 잣나무 숲이 울창한 곳으로 가평 축령산 자락에 꾸며진 잣의 향기가 푸른 숲입니다 하늘 높이 솟은 낙엽송 군락이 가을 풍경의 절정을 이루고 곳곳에 은행나무, 계수나무, 단풍나무 등이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수목원의 가울 풍경은 마치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아침고요수목원 표지판 주위 화사한 꽃들이 손님을 맞아줍니다. 20여 개의 테마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다양한 정원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향집 정원에는 갖가지 색깔의 국화류가 가득하고 다양한 색감의 나뭇잎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야생화정원에 흐르는 작은 도랑이 정겹게 느껴집니다. 억새 꽃이 가득한 언덕을 오르며, 초록한 아름다운 나무들과 자작나무길에서는 떨어지는 낙엽이 운치를 더해줍니다. 이곳은 사계절이 아닌 일곱 계 절로 소개되고 있을 정도로 꽃들의 화려함이 볼 수 있습니다. 9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입니다. 여름에는 발을 담글 수 있는 계곡이 있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물 흐르는 소리가 귀를 힐링해 줍니다. 강아지풀과 갈대가 가득한 계단과 멋있는 소나무도 볼 수 있으며, 침엽수 정원과 선녀탕인 작은 계곡을 볼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길을 걸어 하경정원 전망에 올라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j의 오두막 정원과 한국 정자모형의 정원, 한국정원 포토존이 있으며 , 하경정원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아침고요수목원의 전경을 눈에 담아 갈 수 있습니다.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스위스의 건축물과 풍경과 입장할 때 주는 여권 때문에 직접 스위스에 입국한 느낌을 들게 만드는 곳입니다. 좀 더 걷다 보면 양에게 줄 수 있는 간식을 사서 먹이를 줄 수 있으며, 귀여운 토끼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가는 길마다 포토존을 만듭니다. 알프스 소녀인 하이디의 집을 구경할 수 있으며, 1층 2층으로 나뉜 건물 밖으로 아름다운 풍경들이 보입니다. 전망 좋은 곳에서 요들송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대여해 주는 스위스 의상도 입어보면 좋을 겁니다. 이국적인 정취와 가장 유럽 답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저렴한 입장료로 썰매장도 있어 아이들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 다른 이국적인 풍경을 가진 곳으로 쁘띠프랑스는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곳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피노키오와 다빈치의 문화마을입니다. 입구서부터 어린 왕자가 반겨 주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동화 같은 모양의 화장실부터 모든 건물들이 알록달록 합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산책 겸 공연, 전시를 즐길 수 있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건물과 생활양식들을 보면서 해외 여행하는 느낌을 줍니다. 오르골 연주와 인형극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겐 동화 속 주인공을 직접 만져보고, 유럽 동화 의상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곳으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용추계곡과 자라섬 페스티벌
용추계곡은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하며 폭포 옆에 경사진 바위의 깊게 파인 자국은 용이 누웠던 자리라고 해서 용추 계곡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산속에 있는 계곡이라 공기가 좋고 물이 맑으며,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수영과 스노클링이 가능할 만큼 수심도 다양하고 물고기도 많아 물놀이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용추계곡 위쪽으로는 평상에 자리 잡고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어 가족들과 여름휴가로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가평 자라섬에는 가을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대표 축제로 매년 2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 곳입니다. 축제장에 마련된 농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으며, 백일홍, 천일홍, 구절초, 해바라기, 코스모스, 산파체스, 팜파스 그라스 등 화려한 가을꽃들로 만들어진 축제입니다. 자라섬에서 열리는 두 번째 공연은 재즈 음악 페스티벌입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 축제입니다. 그동안 유럽 미국등 전 세계 58국에서 대략 1300팀이 참여한 축제로 국내에서 큰 축제로 손에 꼽힙니다. 재즈는 즉흥적인 음악으로 다양한 문화배경을 가진 뮤지선들이 협업해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내고 그 진화를 멈추지 않는 음악입니다. 많은 뮤지선들의 음악과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아티스트의 음악과 음식에 취해 친구들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총평
가평에는 이국적 분위기의 여러 나라의 풍경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축제로 예술과 자연 다양하고 신나는 경험을 하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교통이 편리하여 당일코스 관광지로 발전된 곳으로, 계곡과 산 캠핑 등 휴가 가기 좋은 곳으로, 가족과 친구들 연인들 모두 다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