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순천 순천만습지의 갈대밭과 무소유길 꼬막

by 삐삐02 2023. 10. 24.
반응형

순천은 전라남도에서 산이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가을마다 세계 5대 습지이자 철새들의 도래지인 순천만습지 갈대밭으로, 한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이루는 갈대밭이 있는 곳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다양한 장관을 보며, 법정스님의 무소유길과 순천의 대표음식인 꼬막을 맛볼 수 있는 관광명소인 순천을 소개합니다.

순천만습지 갈대밭

순천만습지는 순천여행 시 유명한 코스로 총면적이 15만 평으로 멋진 장관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남쪽지방에 가을이 오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명소로 순천만습지 갈대밭이 생각이 날 정도로 멋있는 억새가 있는 곳입니다. 초록빛에서 은빛으로 넘어가는 계절에 가시면 하늘하늘 거리는 황금빛 억새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만은 해수역만 75km, 갯벌 면적은 22.6km, 갈대군락지는 5.4km로 큰 만입니다. 이곳 가는 길에는 나무테크로 되어있어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크 양쪽으로 넓은 갈대가 보이며, 여름에는 초록초록한 색의 갈대와 풀 향기가 시원함을 전해주고 지평선 끝까지 황금빛으로 물든 갈대밭을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11월에 열리는 순천만갈대축제를 방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바람에 스치는 갈대소리를 들으면 힐링이 되는 그런 장소입니다. 갈대밭 사이에는 갯벌이 있어 짱뚱어와 작은 게 들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갈대숲 탐방이 끝나면 용산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20분가량 걷다 보면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순천만의 넓은 갈대밭과 철새 때가 날아오르는 광경이 장관을 이루는 명소로 노을의 몽환적인 모습까지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천만의 S자형 수로와 광경은 대한민국 사진작가가 선정한 10대 낙조 중 하나입니다. 순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며, 순천만습지의 명소입니다.

법정스님의 무소유 길

순천 드라마 촬영지는 군부대였다 드라마 촬영지가 된 곳입니다. 1960대 순천읍내, 1970년도 봉천동 달동네, 1980년대 서울 변두리 거리를 배경으로 건물과 마을들을 재현해 놓은 곳으로 12,000평 규모에 200여 채의 건물이 있습니다. TV나 드라마에서 보던 레트로한 광경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세트장 안에서 옛날 교복을 대여해 주는 곳도 있어 옛날 교복을 입고 과거로 돌아간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장소입니다. 뒤쪽으로 달동네 세트장이 실감 나게 묘사가 되어있고. 이곳에서 촬영을 하면 대박이 나서 행운의 촬영지라고도 합니다. 옛날 놀이인 굴렁쇠 비석 던지기 등과 같은 전통놀이도 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기 때문에 부모님들과 함께 추억을 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지금처럼 바쁜 일상에서 시간이 정지된 것처럼 옛 추억을 떠올리며 고즈넉한 느낌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겐 옛날의 모습을 부모님 세대의 어르신들에게는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또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 중 한 군데는 우리나라 3대 사찰이라는 송광사라 절입니다. 자녀들에게는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보고 학습기회를 제공하면서, 어른들은 자연과 하나 되는 그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송광사 불임암 무소유길은 법정스님께서 자주 걸으셨던 길로, 대나무 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 산책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법정스님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순천 대표음식 꼬막

순천에서 꼭 맛보고 가야 할 음식은 꼬막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꼬막은 갯벌에서 채취한 조개류로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순천만에서 차로 2분 정도 걸리는 도원정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전라도의 푸짐한 정으로 한상 거하게 차려줍니다. 정식으로 주문하면 9가지 꼬막요리와 간장꽃게장과 짱뚱어탕까지 기본반찬들과 다양한 꼬막요리까지 아주 정갈하게 나오며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통으로 삶은 꼬막은 통통하니 쫀득하면서 육즙이 살아있어 꼬막의 본연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꼬막으로 만든 요리에는 꼬막 전, 꼬막 탕수육, 꼬막장조림, 꼬막함바그, 꼬막회 무침 등 요리 방법에 따라 다른 맛이 나는 꼬막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꼬막을 안 좋아하는 어린아이들도 먹을 수 있게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하여 내놓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간장꽃게장은 비법간장소스로 숙성을 시킨 음식으로 꽃게살이 입안에서 살살 녹아 스르르 없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간장소스와 꽃게살과 흰쌀밥에 비벼 먹는 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이 음식은 평소에 밥 한 공기 먹는 분들도 두 공기를 부르는 마법의 간장 소스의 맛을 고대로 전달받을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짱뚱어탕을 드시면 속이 든든하면서 몸보신까지 되는 기분이 듭니다. 이곳은 어른들과 어른아이까지 다양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총평

순천은 가족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날 향수를 느끼고 싶으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방문하시기에 좋은 곳으로 , 가족 간의 사랑과 정을 되새겨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법정스님의 발자취도 느껴볼 수 있으며, 추억과 감동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남겨질 순천여행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