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대 볼거리 상상마당 그라피티 인디문화거리

by 삐삐02 2023. 10. 28.
반응형

홍대는 서울의 3대 대형 번화가로 젊은 층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핫한 곳입니다. 홍익대학교가 있는 곳으로 상권이 좋고 버스킹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청춘들의 아지트이며 패선, 뷰티, 책, 레스토랑 등 즐비한 곳입니다. 상상마당, 홍대 그라피티거리, 인디들이 많아 길거리에도 공연을 볼 수 있는 인디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상상마당

홍대 상상마당은 공연장 디자인샵, 갤러리, 카페, 영화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방문하기 전에 공연, 전시 등의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상상마당입니다. 새로운 상상이 될 수 있는 문화 예술을 보여주기 위해서 공연, 전시, 디자인, 교육, 그리고 영화 5개의 다양한 분야에서 신지 아티스트들이 지원을 받고 만든 결과물을 관람객들이 향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하 4층에는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영화관과 지하 2층에는 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라이브홀이 있습니다. 1층과 2층은 디자인스퀘어로 카페와 생필품을 구매하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향수와 머그잔, 담요, 액세서리, 키링, 옷 등 독특한 디자인의 아이템들이 있는 공간입니다. 또 커스텀 신발 만드는 체험이 있는데 신발에 물감을 칠해 나만의 신발을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뿐만 화명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곳으로 생활예술, 문화예술,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다양한 강의가 열리기도 합니다. 3층은 라운지로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전시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4,5층은 갤러리 관으로 사진, 액자, 그림, 등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현대미술, 비주류미술을 소개하고 사진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는 전시공간입니다. 행사에 따라 무료, 유료가 나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홍대 그라피티 거리

홍대는 서울에서 가장 핫한 홍대에 그라피티 가득한 거리가 있습니다. 홍대 벽화거리 혹은 피카소거리라고도 불리는데 홍대정문에서 왼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갤러리는 보는듯한 그림의 길들이 장식하고 있습니다 파란색의 코알라, 분홍의 고양이, 빨간 체리가 그려진 아이스크림 벽화에는 낙서 같은 그라피티가 덧칠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소녀와 소년의 모습들과 각가지의 그림들 자유로운 광고와 스티커들이 홍대의 감성을 더합니다. 걷다 보면 작은 모형들과 이쁜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골목에는 카페도 있어 커피 한잔 하면서 걷기에 좋은 골목으로 예술적인 분위기 주는 곳입니다. 홍대는 아기자기하고 이쁜 수많은 카페가 모여있는 곳으로 더욱 독특한 곳을 찾는다면 그림카페를 말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나도 모르게 순간 절로 카메라를 켜게 되는 그림카페입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넷플렉스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3"에 나왔던 곳입니다. 이곳은 모든 것이 그림을 그린 듯 하얀 면과 검은선으로만 이루어진 곳입니다 내가 이곳 그림 속에 들어와 있게 착각할 정도로 그림 속 주인공의 된 느낌이 들것입니다. 그림인 거 같은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 주문한 음료를 마시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아기자기한 굿즈도 판매하면 홍대의 핫플레이스로 독특하게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인테리어와 같은 콘셉트로 나와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곳으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디문화

홍대는 현란한 간판과 음악등 개성이 뚜렷하며 독특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인디문화가 발달된 곳입니다. 젊음과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모여있어, 길을 걷다 보면 길거리에서 음악을 하고. 노래를 하며 본인만의 매력을 발산합니다. 야외 공연장을 만들고 주위 사람들과 어울려 떼창을 하고 흥겹게 춤을 추기도 합니다. 공연 내용도 노래는 물론 다양한 악기와 연주공연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눈앞에서 즐길 수 있어 더욱 생동감 있고, 콘서트장을 온듯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성지로는 홍대의 인디스페이스는 한국의 최초로 독립영화 전용 상영관입니다. 인디문화를 상징하는 홍대는 독립영화를 좋아하고 많이 관람하는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입니다. 독립영화 전용관 인디스페이스는 영화제작뿐만 아니라 관객들이 후원하고 참여하면서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 공간입니다. 홍대입구 8번 출구 부근에 있는 곳으로 안으로 들어가면 대형극장에서 볼 수 없었던 독립영화만의 포스터들이 입구를 장식시킵니다. 인디스페이스를 후원한 후원자들의 이름을 붙여 놓은 관람의자도 볼 수 있으며, 영화감독과 배우들 그리고 관객들까지 인디스페이스를 애정하는 마음이 드러나는 곳입니다. 홍대에서는 클럽이 청년문화로 자리 잡혀 있을 정도로 홍대를 방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경험입니다. 젊은 층들이 k팝 음악과 여러 다양한 음악에 몸을 맡겨 다 함께 하나가 되고 즐기는 모습에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겠습니다. 실력 있는 DJ와 가수들을 초대해 볼거리와 화려한 조명아래 신나는 음악을 즐기는 청년들이 술과 칵테일 간단한 음식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입니다

총평

홍대는 젊음의 거리로 다양하게 놀고 , 즐기고,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독특한 분위기와 사람들이 많은 곳이며, 청춘들이 각자의 개성을 발산하는 곳으로 밤이 되면 활기찬 거리로 밤거리 문화가 발전된 곳입니다. 쇼핑과 맛집에 이어 공연이나 전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젊음과 트렌드, 언제나 매력적인 동네이니 사회에 지쳐 스트레스가 풀고 싶다면 홍대를 찾아 신나는 음악과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관찰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