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바다와 내륙지역이 두루두루 발달한 곳으로, 인천은 깨끗하고 시설 좋은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국제도 시 입니다. 대표적인 해양관광지로 수도권을 대표하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인 을왕리 해수욕장과 세계 5대 갯벌로 선정된 동막 해수욕장이 있으며, 문화의 거리가 잘 갖춰진 송도와 활기찬 월미도, 차이나타운이 있는 곳입니다.
인천의 활기찬 거리 월미도
월미도는 바다와 놀이기구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월미도는 다양한 조명으로 밤이 화려한 곳이며,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바이킹과 회전목마, 범퍼카등 다양하게 놀이기구가 있어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제일 유명한 놀이기구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DJ이가 있는 디스코 팡팡입니다. 동그란 통 안에서 회전력을 이용해 사람들을 떨어뜨리는 기구로 DJ의 입담이랑 섞여 꽤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타는 것이 분명 신나지만 구경만 해도 재미있는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놀이기구는 바이킹인데 월미도의 바이킹은 전국 최고의 스릴감으로 어른들에게 인기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월미바다열차는 2019년 개통된 국내 최장의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매표소와 깔끔한 대합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량에는 해설사 분께서 함께 타셔서 인천의 역사나 포인트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니다. 정차역은 시작점인 월미바다역부터 순서대로 미공원역, 월미문화의 거리역, 박물관역 이렇게 총 네 개로 되어있고, 1회 운행에 걸리는 시간은 약 40분가량입니다. 월미 테마파크와 무려 115M까지 올라가는 대관람차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점들이 자리 잡고 있어 맛있는 간식거리도 맛볼 수 있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 모여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거리에서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국제도시 송도 센트럴 파크
인천 송도 센트럴 파크는 국내최초로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공원이자 지형적 특성을 잘 살려 도시공원으로 인공수로에 수상 택시, 카누 등 수상 레저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초지원이라는 복합예술 공간이 있는데 여기선 오줌싸개 동상, 관찰데크, 습지원, 반딧불이 집등 다양한 조형물과 공공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책공원에는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꽃사슴을 만나볼 수 있으며, 테라스 정원에는 민속놀이마당, UN광장, 이스트보트하우스 등이 위치한 곳으로 연중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또 감성정원에는 세계 120개의 나라를 상징하는 탈로 만든 작품이 있는 곳이며 , 선셋정원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미추홀 왕국의 역사적 상징을 구현한 공원이 있으며 이곳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우리의 고유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달빛축제공원에서는 록페스티벌에서 송도 맥주 축제까지 인천을 대표하는 축제의 장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파크에서는 체육시설, 물놀이, 카페, 북카페가 있어 다채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해돋이공원, 새 아침공원, 체육공원등에서 다양하게 산책과 장미꽃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소소하게 놀거리가 많은 곳이라 가족과 연인끼리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작은 중국 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은 월미도와 더불어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중국인 밀집 지역이며, 중국인들이 이민 와 정착하여 만들어진 곳입니다. 화교들이 점포와 주택을 짓고 상권을 넓혀가며 형성된 곳으로 관광명소로 자리 잡혔습니다. 정통이 있고,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관광쇼핑도 할 수 있으며, 중국요리 음식점, 예술의 거리로 중국의 음식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려한 장식이 걸려있는 음식점 건물들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인 짜장면을 최초로 유명시 킨 중국집인 공화춘이라고 현재도 자리 잡고 있으며, 차이나타운 명물인 짜장면은 어디나 인기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색적인 먹거리 볼거리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특색 있는 상점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인기 있는 집들은 줄을 서면서까지 먹어야 할 정도 인기가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바로 위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인 자유공원부터 차이나타운, 일본 조계지의 근대문화거리까지 볼거리가 다양하게 많은 곳입니다. 근대문화거리에는 독특한 분위기의 식당과 카페, 젊은 예술 자가들의 창작 공간들이 속속 생겨나면서 인천만의 테마로 다양한 영화와 영상물을 제작하고 있으며 더욱더 활기차며 다채로운 곳으로 변해 가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총평
인천은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모여있는 곳으로, 다양하게 즐기고 싶으시면 인천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현대 문화 거리부터 근대 문화거리까지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모두 다 입맛에 따라 즐겁게 즐기다 갈 수 있는 거리로 추억 한 장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