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담양 죽녹원과 숲의 길 관방제림 죽림원 가든

by 삐삐02 2023. 10. 21.
반응형

담양은 전라남도 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하늘을 향에 높게 펼쳐진 울창한 대나무 숲이 유명한 담양의 죽녹원은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담양은 천연기념물 관방제림의 숲과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길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있는 매력적이고 힐링되는 자연으로 이뤄진 곳이며 대나무 속에서 대나무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담양으로 초대합니다.

담양 죽녹원

대나무 천국 죽녹원은 대나무 천국"으로 불리며, 자연미를 상징하는 매혹적인 대나무 숲으로 유명합니다. 11만 평의 규모를 자랑하며 여기 오시면 걸을 수 있는 8가지의 산책로가 있어 취향에 따라 산책 코스도 정할 수 있습니다. 눈부신 햇살과 죽림욕을 즐기며 고요하고 명상적인 분위기 속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햇살이 대나무 사이에 부서지는 게 너무 아름다운 곳으로 대나무가 부드럽게 바스락거리는 숨결이 편안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목재의 잘 정비된 길, 매혹적인 이곳은 느릿느릿 산책을 하거나 평화로운 놀이를 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하늘을 향해 뻗어있는 고지대 대나무 새싹의 모습은 정말 볼만한 광경입니다. 죽녹원은 평온함과 원기회복 주는 곳으로 대나무 숲은 많은 양의 산소를 방출해 상쾌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또 그림 같은 길과 나무 정자, 매력적인 다리가 있어 산책이나 평화로운 소풍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맑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우뚝 솟은 죽순의 모습은 볼거리입니다. 문화재와 장인정신을 맞이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넘어, 죽녹원은 예술적으로 중요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전통적인 대나무 공예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실제로 일하는 전문 공예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한국 전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곳입니다. 이곳은 죽기 전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꼽힌 곳이기도 합니다

숲의 길 관방제림

관방제림은 담양읍을 감돌아 흐르는 담양천변의 제방, 관방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인공숲입니다. 원래 관방재림은 담양읍 남산리 동정마을에서 천변리 우시장까지 길이는 약 2km 정도였으나 현재는 수북면 황금리를 거쳐 대전면 강의리까지 길게 이어졌습니다. 이곳은 푸조나무 111그루, 팽나무 18그루, 벚나무 9그루, 음나무 1그루, 개서어나무 1그루와 곰의 말채, 갈참나무 등 약 420여 그루가 빼곡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관방제림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구역 안에 약 185그루의 거목이 자라고 있습니다. 이나무들은 300~400년으로 추정되는 나무들이 빼곡하고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 모습이 아름다워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고,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던 곳입니다. 관방제림은 여름철 피서지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관방제 숲은 단순히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자연과 다시 연결되어 아름다움 속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는 경험입니다. 담양의 또 다른 명소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입니다. 이곳은 이국적인 풍경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뽑힌 곳으로 꿈의 드라이브 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날 이 나무들은 도로 위에 아치를 그리며 그림 같은 녹색 터널을 만드는 장엄한 숲으로 성장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들어 한 폭의 그림을 연상하게 하며, 겨울에는 눈 덮인 길이 운치를 더합니다. 거리에는 보행자 전용 산책로가 있어 여유로운 산책, 가족, 나들이, 낭만적인 만남 등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메타세쿼이아 로드는 단순히 경치 좋은 드라이브를 넘어 평온함과 회상을 위한 목적지입니다.

죽림원 가든

대나무찜은 대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뿌리를 가진 요리의 입니다. 담양의 매력적인 마을에서 시작된 이 즐거운 음식은 그 지역의 풍부한 대나무 숲과 자연 그대로의 수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딱 보는 순간 황홀하며 특별하면서 이색적인 음식입니다. 전통적으로 특별한 기념행사 때 만들어진 그것은 자연의 풍요로움과 담양의 풍부한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인 죽림원 가든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6M 되는 대나무통 안에 각종 불고기, 갈비, 낙지, 생선, 새우, 문어, 전복 등까지 여러 가지 음식을 특수 제작한 대형 불가마안에서 장작을 피워 그 열기로 350도에서 1시간가량을 쪄내어 대나무의 향과 기름이 배어 부드럽고 담백한 담양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산해진미의 대통용찜을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수액과 향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극강의 맛의 대통용찜입니다. 여기에 골라 먹는 재미까지 주는 음식입니다. 추가로 영양만점 대나무통밥 대나무술도 같이 곁들여먹으면 아주 특별한 맛과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담양의 대나무찜은 담양 지역의 자연미를 아름답게 담아낸 요리로 시각적으로나 미각적으로나 담양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한국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먹어보길 추천드립니다.

총평

자연의 경이로움과 역사적 의미가 융합된 곳으로 담양의 여행은 감탄 그 자체가 될 수 있습니다. 대자연속의 힐링을 받으며, 대나무에서 나오는 신선하고 깨끗한 공기가 활기를 북돋우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산책을 추구하는 사람, 경치 좋은 드라이브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방문하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자연과 함께 풍요로운 식사도 할 수 있으며, 자연과 교감하며 위안을 받고 싶다면 이곳에서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 현대 생활의 분주함으로 이상적인 탈출구를 찾을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