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선 하이원 리조트 스카이워크 번영식당 오일장

by 삐삐02 2023. 10. 25.
반응형

정선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에 위치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으로, 즐거운 삶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힐링이 있는 하이원 리조트가 있는 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2회 연속 선정한 추천한 관광지이며, 정선의 액티비티로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그리고 정선의 맛집인 번영슈퍼와 오일장에 대해 알아가 보겠습니다.

정선 하이원 리조트

정선의 하이원리조트는 호텔, 콘도, 스키, 워터월드등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있어 한 번도 안와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와본 사람은 없다는 곳입니다. 이곳은 밸리콘도, 힐콘도, 마운틴콘도 총 세 곳이 있습니다. 3 장소 3색의 매력으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마운틴 스키하우스에는 2층에는 속을 따뜻하게 채워줄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있고, 3층에는 아테나 키친이 있어 돈가스, 김치찌개등 다양한 한국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즐길거리로는 즐거운 음악소리와 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롤러장, 오르락내리락하는 아찔한 산악코스터, 알파인코스터 직접 카트를 운전하며 하이원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하늘길 카트투어, 해발 1,340m 하늘과 가장 가까운 하이원탑으로 향하는 곤돌라까지 있는 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이원 스키장은 스키, 보드, 마니아뿐만 아니라 국가대표도 극찬하는 슬로프와 설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규모와 시설을 갖춘 곳으로 겨울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스키패키지 숙박패키지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며, 스키나 보드장비가 없어도 렌털서비스를 이용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성수기인 7월 에서 9월 저녁엔 드론 쇼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즐거운 추억과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정선에는 첫 번째 즐거움은 한반도 모양의 비경이 펼쳐지는 병방치 스카이워크입니다. 2010년에 개장한 국내최초 3D 유리전망대입니다. 이곳은 해발 583m 절벽 끝에 22m 스카이워크를 돌출시켜 스릴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바닥이 투명해 아찔함을 더합니다. 전망대에서는 한반도 지형을 배경으로 즉석사진도 촬영하고 인화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웅장합니다. 시속 100km로 계곡 사이를 가르며 이동하는 집와이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아시아 최고속도와 경사가 짜릿함을 줍니다. 두 번째 즐거움은 백두대간의 진풍경이 펼쳐지는 가리왕산케이블카입니다. 2023년도 1월에 운행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인 가리왕산을 20분 만에 오를 수 있어서 각광받는 관광지입니다. 해발 1381m 높은 정상에서는 백두대간의 장엄한 풍경과 신비로운 광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보행약자도 가능한 곳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운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캐빈이 깨끗하여 선명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선 아래 물결치는 백두대간의 풍경은 황홀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백운산, 함백산, 안반데기, 오대산, 등 명산들의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정선여행의 꽃 레일바이크입니다. 운치 있는 터널을 지나 신비로운 숲길도 지나고 열심히 페달링을 하다 보면 깻잎밭과 수수밭 사이를 달리게 됩니다. 중간중간 계절 꽃들까지 다양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소박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주변경치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번영슈퍼, 오일장

정선에서의 먹거리로는 넉넉한 시골의 인심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번영슈퍼( 번영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정선 토속음식 전문점이며, 슈퍼와 함께 운영 중인 식당입니다. 사장님의 환대에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곳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푸짐한 상차림과 음식솜씨 덕분에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아 방문 전 예약이 필수인 곳입니다. 식당은 시골가정집에 테이블을 깔아놓은 모습으로 어린 시절 할머니댁에 방문한듯한 향수가 느껴집니다. 보리밥정식은 10여 가지 반찬과 양념, 강된장. 미역국이 나오며 모든 메뉴가 맛있습니다. 보리밥에 각가지 나물과 강된장을 넣고 비벼 먹는 음식이며, 시골의 인심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음식을 먹고 가면 엄마의 손맛이 느껴진다고 하는 곳입니다. 엄마가 그립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들러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선에는 오일장이 열리는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끝자리가 2,7일 날 열리는 도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소소한 재미와 정겨움이 느껴지는 재래장터인 이곳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며 재미있고 신나는 재래시장입니다. 동서남북 시장 곳곳에서 산더덕 가는 소리와 알싸한 고랭지 산더덕은 역시 정선 오일장입니다. 이곳은 현지인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지역주민이 송이버섯, 고사리, 부지깽이, 곤드레,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은개나물 등 산나물과 농산물, 생필품 등 판매하는 곳으로 정감 넘치고 훈훈한 거리의 시장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가다 보면 메밀 전, 빈대떡과 배추 전 등이 판매되고 있으니 음식점에 들어가셔서 맛있는 맛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총평

정선은 계절을 초월한 여행지로 다양하고 알찬 여행이 될 것입니다. 겨울스포츠, 골프, 등산, 카지노,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정선의 전통적인 음식과 지역특성에 맞게 잘 살린 오일장에서 특산품도 구경하면서 즐거움을 느끼며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때 묻지 않은 풍경의 아름다움과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강원도 정선여행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